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과적 관점 Python 기초_00

IT & 프로그래밍/문과적 관점 Python

by 천승원 2021. 9. 23. 09:15

본문

 

- 프롤로그

2019년 말 영업관리자에서 데이터 분석가로 직무를 변경한 지 3년 차가 되었다.

당시의 빅데이터 교육 열풍은 수많은 도전자를 만들어냈고 나 역시도 그들중 하나였다.

 

데이터 분석가로 입사한 뒤에도 퇴근하면, 기본기를 쌓는 시간을 가져왔다. 

앞으로 연재를 시작할 '문과적 관점 Python 기초'는 내가 데이터 분석가로 성장하기 위한 발버둥의 흔적이자 

나와 같은 도전자가 이 글을 읽으며 '나만 안되는게 아니구나'를 느꼈으면 하는데 의의가 있다.

 

나의 블로그는 매일 30명 이상의 순도 높은 Python 초보자들이 방문한다. 

공개 글보다 비공개 글이 더 많은 메모장 같은 나의 블로그를 방문하는 이유를 찾아보니 2019년에 작성한 

'Kernel error'에 관한 글이 가장 높은 조회수를 보여주었다. 

 

아래 통계를 보고있으니 개발 블로그 제작을 위한 첫 번째 콘텐츠는 수필형식의 파이썬 강의라 생각했다.

 

 

아주 기초적인 에러지만, 나와 같은 도전자들에게는 시뻘건 에러창이 두렵기만하다.

 

앞으로 파이썬 기초 정보를 담은 글이자 코딩 초보의 수필집을 읽으면서

공감 가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면 좋겠다.

 

2021.09.23

 

댓글 영역